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기업별 비트코인 수량과 반년 남은 반감기 현물ETF 승인기대감

by 티꿈 2023. 10. 21.
반응형

비트코인 업계의 통곡의 벽이 지났다는 관측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6개월 앞으로 다가오면서 2024년 1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의 빅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들이 비트코인 수량을 점진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기업별 비트코인 수량과 현물 ETF 승인 시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치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1. 기업별 비트코인 보유수량

 

2023년 10월 크립토뱅크는 주요 기업별 비트코인 보유수량을 공개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트지가 가장 많은 수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마라톤 홀딩스, 테슬라가 따르고 있습니다.

 

기업별 비트코인 보유수량
기업별 비트코인 보유수량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매도하느냐에 따라서 비트코인 시장의 시세가 출렁이곤 하는데 이는 테슬라의 수장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의 아버지로 불릴 정도로 영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이 매도되면 시장의 하방으로 볼 수 있고, 매도하지 않으면 상승을 기대한다는 시그널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테슬라의 2023년 3분기 비트코인 수량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즉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판매하지 않았고 시장에서는 이를 긍정적인 시그널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코인베이스 또한 테슬라 다음으로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시 최소 가격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이 코인업계에서는 최대의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지수펀드)는 미국 SEC에서 계속 반려하고 승인을 연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선물 ETF는 출시된 상황에서 현물 ETF가 시장을 교란하고 투자자를 보호하지 못한다는 주장이 설득을 얻지 못하면서 하반기 비트코인 ETF가 승인쪽으로 점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한 매체에서는 비트코인 ETF가 만약 승인되면 56,000달러까지 시세가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크립토퀀트 주기철대표는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1조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비트코인이 1조달러까지 시가총액이 성장한다면 현 시세보다 2배 높은 가격이 형성되게 됩니다. 

 

보수적으로 2~3,000억 달러가 들어온다고 가정해보아도 50% 이상의 시세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시 가격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시 가격

3. 비트코인 반감기 6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비트코인은 채굴한다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비트코인은 블록을 생성한 사람에게 대가로 비트코인을 지급합니다.

채굴의 의미에 대해서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파란 박스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채굴의 의미

 

비트코인은 만들어진 이후부터 반감기(Halving)를 지내왔습니다. 

블록을 만든 대가로 10개를 주던 비트코인을 5개로 반으로 줄여서 주는 것을 반감기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발행수량이 정해져있습니다. 따라서 반감기가 지나고 나면 보상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희소가치가 더욱 높아져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반감기 이후에 반드시 가격이 상승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통적으로 지난 3번의 반감기 이후에는 항상 큰 폭의 상승이 있어왔습니다. 

 

2012년, 2016년, 2020년 반감기 이후에는 지난 분기의 예상치 만큼의 상승이 있어왔습니다. 

이 번 반감기는 2024년 4~5월 경으로 지금부터 6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 반감기 만큼의 상승폭을 보여준다면 비트코인은 10만달러 이상의 상승폭을 가져갈 것으로 모두가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3년 10월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3만 달러를 두드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3배 이상의 가격을 간다면 한화로는 1억 2천만원 이상의 가격을 형성하게 됩니다. 

 

물론 반감기 공식이 깨지고 법칙이 깨져 상승하지 않을 수 있지만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되고 반감기까지 오게 되면 비트코인의 희소가치는 높아지고 매수하려는 매수세는 더욱 강해지게 됩니다.

 

이는 반감기 공식이 아니더라도 기관 자금의 유입으로 가격상승을 견인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많은 투자자들은 벌써부터 현물 ETF의 승인 기대감으로 긍정적으로 시장의 변화를 보고 있습니다. 

 

4. 어떻게 투자해야할까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며 투자금은 없어도 되는 돈만큼 투자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고 합니다. 

코인 투자는 위험성이 크며 코인은 주식이 아니기때문에 공부를 많이 하고 투자하는 것이 물론 좋습니다.

 

투자는 하고 싶은데 큰 금액을 투자하기가 꺼려진다면 지금부터 현물 ETF가 승인되는 시기까지 하루에 얼마씩, 적금 붓듯이 투자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감기가 4~5월이니 그때까지 소액으로 투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적립식 투자(DCA)라고 해서 많은 코인투자자들은 조금씩 비트코인을 축적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그 시기가 점점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반감기 이후 폭발적인 상승장을 보여온 2021년. 그리고 4년이 지난 2025년은 불과 1년 남짓의 시간만 남아있습니다.

공식대로라면 2024년에도 상승을, 2025년에는 폭발적인 상승이 있을 것입니다. 

 

익어가는 코인의 시간.

 

기다리는 시간동안 공부하면서 다음 상승장을 기다려봅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