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40대에 읽으면 좋은 책 5가지 추천

by 티꿈 2023. 3. 14.
반응형

40대가 읽으면 좋은 책 5가지를 추천드립니다. 

 


40대로 접어들면서 책 선호도가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어린 시절에는 가볍고 재밌는 책을 편안한 장소에서 읽는 것을 즐겼지만 이제는 더 내용이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책을 읽고 싶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번 포스팅에서는 40대를 위한 필독서 5권을 추천합니다.


1.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연금술사"는 브라질 작가 Paulo Coelho가 쓴 아름답고 감동적인 자기 발견의 이야기입니다. 자신의 개인적인 전설을 이루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양치기 소년 산티아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의 여정을 통해 꿈을 쫓아가고, 위험을 감수하고, 마음에 귀를 기울이는 것에 대한 귀중한 삶의 교훈을 배웁니다. 이 책은 삶의 여정에서 영감과 지침이 필요한 40대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입니다.


2.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마음을 더 챙기면서 현재에 충실할 수 있는 책을 찾고 있다면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톨레는 현재를 사는 것의 중요성과 삶을 방해할 수 있는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평화롭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3. 미셸 오바마(Michelle Obama)의 "비커밍"


"비커밍"은 전 영부인 미셸 오바마의 회고록입니다. 이 책에서 그녀는 시카고 남부에서 보낸 어린 시절부터 백악관에서 보낸 시간까지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이 책은 근면, 인내, 결단의 힘에 대한 영감을 주는  책입니다.우리 시대의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여성 중 한 명에게서 영감을 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입니다. (베스트 셀러에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4. 리차드 파워스(Richard Powers)의 "더 오버스토리"


"더 오버스토리"는 퓰리처상을 수상한 리차드 파워스(Richard Powers)의 소설로 나무에 대한 사랑으로 뭉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인간과 자연 세계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아름답게 쓰여진 책이며 생각을 자극하는 책입니다. 환경 문제와 지구 보호의 중요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필독 도서 중 하나입니다.


5. 레베카 스클루트(Rebecca Skloot)의 "헨리에타 랙스의 불멸의 삶"

.


"헨리에타 랙스의 불멸의 삶"은 자신의 동의 없이 암 세포를 채취하여 과학 연구에 사용한 한 여성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의학 연구의 윤리와 그것이 개인과 그 가족의 삶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서 들려줍니다. 과학과 윤리의 교차점에서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필독 도서 중 하나입니다.

40대는 자기 성찰과 필요에 따른 성장, 또는 배움의 시기일 수 있습니다. 

여러 베스트 셀러가 많지만 5권의 흥미로운 책으로 영감과 인생의 방향, 지침을 얻는데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FAQ

Q. 40대에 독서가 중요한 이유는?

독서는 모든 연령대에서 중요하지만 40대에는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하면서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탐색할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독서는 방향을 잡을 때 특히 유익할 수 있습니다.

Q. 이 책들은 모든 연령대의 독자에게 적합합니까?

이 책들이 모든 사람의 차이는 아닐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책으로 여러 다양한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책입니다. 따라서 모든 연령대의 독자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동네 서점에서 이 책들을 찾을 수 있나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및 온라인 모든 서점에서 이 책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책을 찾기 어려운 경우 알라딘 중고 서점을 이용하면 중고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