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시황 64K를 돌파한 BTC 지지부진한 ETF(20240826)

by 티꿈 2024. 8. 26.
반응형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시황입니다. 

지난 23일에 글을 올리고서 비트코인이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잭슨홀 미팅에서의 피봇으로 인해서 금리 인하 기대감과 연착륙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 64K에 안착을 하는 모습인데 시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온체인 지표(20240826) 

비트코인 온체인 지표(20240826)

 

비트코인 온체인 지표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현재는 바이낸스 기준으로 64K에 안착하는 모습입니다. 

상승한지 만 1일째라 하락할지 여부는 봐야겠습니다만 현재 상황에서는 횡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소 보유량은 3일 전과 같이 상승인데 단기 차익 매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SOPR 보정값이 좋지 않아졌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단기간 상승하니 단기 차익 매물이 계속 출현하는 모양새입니다. 

 

비트코인 온체인 지표(20240826) 2

 

온체인 지표를 자세히 보면 위와 같습니다. SOPR 보정값이 나빠졌습니다. 차익 매물이 조금 더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NUPL 지표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긴장 단계에서 믿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즉 투자자들의 수익이 높아졌다는 것으로 1에 가까울 수록 상승장으로 가는 것이니 현재 단계는 상승도 하락도 아니지만 위기 단계는 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릅니다. 확실히 물가가 떨어지고 있다는 모양새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미국의 경제가 연착륙하여 건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9월 금리인하가 유동성에 영향을 주어 비트코인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 온체인 지표(20240826) 3

 

바이낸스 BTC 차트입니다. 제가 선을 그은대로 갈까요?

선을 그은대로 가지는 않을 것이겠지만 우선 선을 그은대로는 가는 것 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특정 시점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현재 시점이 상승을 앞두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매물대가 두텁습니다. 단기 매물을 소화해야하고 위로는 67K까지 모두 저항구간입니다. 

 

단기 급락이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예상하는 40K 아래로의 추세 반전이나 폭락은 없을 것입니다.

전쟁은 전쟁대로 나고 있고 경기도 나쁠대로 나빠져있지만 지금 상황에서의 비트코인은 딱 이 가격에서 큰 커버리지 내에서 위아래로 흔들면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온체인 지표(20240826)

이더리움 온체인 지표(20240826)

 

이더리움의 온체인 지표입니다. 

거래소 순출입금양이 나쁩니다. 이더리움은 지속적으로 그레이스케일에서 순유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패망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다음은 솔라나다 하면서 솔라나 ETF가 승인이 될 것이라 하지만 SEC에서 솔라나 ETF까지는 승인을 하지 않으면서 다시금 이더리움 알트 대세론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을 고려하면 이더리움의 가격이 실은 7~800만원까지는 도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항에 부딪히고 상승을 누르고 있다는 것이 느껴져서 언제쯤인가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1,000만원으로 가긴 하겠지만 유동성이 아예 풀리는 저금리 시기에나 가능할 것 같고 금리 인하를 올 하반기에 2~3차례 진행한다면 9월을 넘어 10월 장, 11월 초 정도에는 미국 대선을 앞두고 긍정적인 장세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대선이 코앞이니까..우호적인 발언을 쏟아내지 않을까 하면서 부디 이더리움이 오르기를 기대해봅니다.

사람들 모두 알트에 물려서...ㅠ

 

728x90
LIST

댓글